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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매경영 Retailing Management Chapter 13 매입 시스템 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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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매경영 Retailing Management Chapter 13 매입 시스템

수다공작소 2010. 10. 2. 16:59
1) 상품기획 예산 계획의 목적

구체화된 상품 목표(금액 기준) 및 상품에 대한 재무적 측면을 결정하는데 있다. 각 월별로 매출을 유지하고, 회전율과 GMROI 목표를 달성하기 위하여 어느 정도의 금액이 소요되는가를 제시하는 것이다.

2) Open-to-buy

Open-to-buy는 얼마나 많은 상품이 팔렸는지를 기록한다. 그러므로 가용 상품이 얼마나 남았는지를 알 수 있다.

* 현재 기간의 Open-to-buy 계산

조정 월말 재고 = 실제 월초 재고 + 실제 월별 추가 재고(실제로 접수한) + 실제 주문량(해당월에 대한 주문 중인 것) -  계획된 월별 매출 -  월별 계획된 조정

계획된 월말재고 - 조정 월말 재고(based on what is really happening) = Open-to-buy

3) 재고 통제

ㄱ. 안전 재고(백업 재고 또는 완충 재고); 예상을 초과하는 수요 또는 납기의 지연으로 인한 재고 부족을 대비하는 용도로 사용한다.

ㄴ. 수요예측; 지속성 상품의 수요예측은 과거의 수요 추세를 미래로 확대하는 작업(지수평활법; 새로운 예측= 과거 예측 + α)

ㄷ. 주문점(order point); 다음 주문분량이 도달하기 이전에 재고량이 가용 수량을 유지 못하는 또는 품절이 발생하는 수준에 도달한 때를 의미한다.

4) 상품의 점포별 할당; 상품기획

ㄱ. ABC분석; 일반적으로 80-20 원칙을 적용

이 분석은 특정 성과 측정 기준에 의해 상품의 등위를 매겨, 어떤 상품이 품절이 되어서는 안되는지, 어떤 상품이 간헐적인 품절을 허용해도 되는지, 어떤 상품이 제거되어야 할 것인지를 결정하는 방법이다.

ㄴ. 판매과정 분석

판매과정 분석은 조기 감산치 적용이 필요한지 또는 수요에 맞추어 상품이 더 필요한지를 결정하기 위해서 실제 매출과 게획된 매출을 비교하는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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