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다공작소

소매경영 Retailing Management Chapter 1 소매의 세계로의 안내 본문

소매경영

소매경영 Retailing Management Chapter 1 소매의 세계로의 안내

수다공작소 2010. 10. 3. 18:48
▲ 미스터빈의 쇼핑 영상

1) 소매란


소비자들이 개인용이나 가정용으로 구매하는 제품 및 서비스에 대하여 가치를 더해주는 일련의 사업 활동 과정이다.

2) 소매업체의 기능

ㄱ. 상품과 서비스의 구색을 제공한다.
ㄴ. 상품을 사기 좋은 크기로 나눈다.
ㄷ. 재고를 보유한다.
ㄹ. 서비스를 제공한다.

3) 소매의 경제적 중요성

ㄱ. 소매는 삶의 모든 분야에 걸쳐 영향을 미친다.
ㄴ. 고용창출
ㄷ. 경제에 있어 소매가 차지하는 파이가 크다.

4) 소매경영 의사결정에 있어서의 중요한 키워드

ㄱ. 경쟁자 ㄴ. 고객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