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cent Posts
Recent Comments
수다공작소
소매경영 Retailing Management Chapter 3 전자소매업과 무점포 소매업 본문
1) 무점포 소매업체 vs. 점포 소매업체
무점포 소매업(Nonstore retailing)은 점포 없이 소비자들에게 상품을 판매하는 소매 형태이다.
ㄱ. 인터넷 소매업(etailing)
매우 활발한 전자 네트워크를 통해 고객 과 의사소통을 하는 소매업태이다.
ㄴ. 인터넷 쇼핑의 이점
- 엔터테인먼트 및 사회적 경험; 모든 무점포 소매업체들은 오락 및 사회적인 욕구를 충족시키는 면에서 일정한 한계를 가지고 있다.
- 개인적 안정성
- 상품주문과 배달; 시간이나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상품을 구매할 수 있는 편의를 제공하고 있다.
- 풍부한 상품대안 제공
- 상품 평가를 위한 정보 제공
- 오프라인보다 저렴한 상품 비용
ㄷ. 인터넷 소매의 성공 조건
- 강력한 브랜드 명과 이미지
- 고객 정보
- 부가적인 상품 및 서비스
- 독특한 상품
- 웹페이지에서의 효과적인 상품 전시
- 효율적인 유통 시스템
'소매경영' 카테고리의 다른 글
소매경영 Retailing Management Chapter 1 소매의 세계로의 안내 (2) | 2010.10.03 |
---|---|
소매경영 Retailing Management Chapter 2 점포 소매업 (0) | 2010.10.03 |
소매경영 Retailing Management Chapter 4 소매고객 (0) | 2010.10.03 |
소매경영 Retailing Management Chapter 5 고객구매행동 (1) | 2010.10.03 |
소매경영 Retailing Management Chapter 6 소매시장 전략 (0) | 2010.10.03 |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