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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매경영 Retailing Management Chapter 4 소매고객

수다공작소 2010. 10. 3. 17:07

1) 세대집단

소매업체와 그 공급업체는 사람들을 세대별로 나누어 각기 다른 시장을 구성하는 것이 유용한 방법이라고 생각한다.

ㄱ. Y세대

- Y세대의 특징은 한 마디로 다양성이라고 할 수 있다.
- Y세대는 또한 역설적인 행동 패턴을 많이 보여 준다.
- Y세대는 전세계적으로 비슷한 태도와 구매 양상을 보인다.
- Y세대는 X세대와 마찬가지로, 광고를 믿지 않는다.
- Y세대는 쇼핑센터와 백화점에서 직접 쇼핑하는 것을 즐긴다.

ㄴ. X세대에의 흥미를 끌기 위한 전략

- 고객에게 물건을 팔 때, 서두르지 않는다. 고개들은 가용하는 판매원들을 싫어한다.
- 다양한 구색 및 상품에 대한 설명을 제공한다.
- 과학 기술을 최대한 많이 사용한다.

ㄷ. 베이비 붐 세대

- 이들은 매우 개인주의적이다.
- 여가 시간을 중시한다.
- 언제나 스스로를 돌볼 수 있다는 자신감에 차 있다.
- 이들은 젊음을 유지하기 위해 매우 노력한다.

* 이들을 위한 소매업체의 전략

- 과거에 대한 향수 판매
- 자연적인 것 판매
- 젊음과 건강 판매

ㄹ. 노년층(노인세대)

2) 소득

ㄱ. 고소득층 시장; 차별화된 생황 양식, 고품질, 우수한 고객 서비스
ㄴ. 대규모 중산층 시장과 저소득층 시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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