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혁신을 통해 가격 경쟁력을 유지할 수 있었던 네슬레의 <네스프레소> 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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혁신을 통해 가격 경쟁력을 유지할 수 있었던 네슬레의 <네스프레소>

수다공작소 2011. 6. 25. 14:48
 



"모든 기업에게 해당 부문의 최저가를 강요하는 이런 단기적 비전은 최악의 경우 소비자들이 그 제품군에 대한 흥미를 잃는 상황에까지 이를 것이다."

"하나의 혁신이 예외적이고 실질적인 혜택을 제공할 때는 가격도 의미가 없어진다."

"전기 커피메이커의 평균가격은 얼마일까? 20유로? 거대 유통업체나 대형 할인매장의 관리자들이 바라는 가격은 무엇일까?"

"네슬레는 네스프레소(Nespresso)를 가지고 돌아왔다. 유통업체들의 기대를 거스르고 독일 커피메이커 회사인 크룹스와 의기투합한 네슬레는 세계에서 가장 맛있는 에스프레소를 집에서 만들수 있도록 하겠다는 약속과 함께 시장에 250유로 이상의 제품을 내놓았다. 이 비즈니스 모델은 매니아 집단을 겨냥한 것이다. 필립스도 네덜란드 국제적 커피 제조 회사인 두이 에그베르트와 손을 잡고 세계 시장에 센세오를 출시했다."

"20유로냐 VS 250유로냐"

■ 맥킨지가 설문조사를 통해 얻은 여성들의 6가지 카테고리

고학력과 경제력을 갖추 '엘리트' 형 Fast Tracker
늘 압박을 받는 '스트레스' 형 Pressure Cooker
낙천적이고 개인주의적인 '관계지향' 형 Relationship Focused
자녀들이 출가하고 부족함이 없는 '장년층'
혼자서 모든것을 이끌어가는 '고군분투' 형
근근히 먹고사는 '생계유지' 형 Making Ends Me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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