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다공작소

중국 최대 옥션사이트 타오바오가 만든 티몰의 타임세일 프로모션 리뷰 본문

블로그팁

중국 최대 옥션사이트 타오바오가 만든 티몰의 타임세일 프로모션 리뷰

수다공작소 2014. 1. 2. 17:42

중국 최대 경매 사이트 타오바오에서 만든 브랜드 입점 사이트인 티몰(http://www.tmall.com)에서 진행중인 타임세일 프로모션 페이지 공유 드립니다. 


중국하면 바로 떠오르는 마케팅 키워드 중에 하나가 바로 소황제인데, 그에 명성에 걸맞게 연초부터 <Baby> 키워드로 버티컬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번 프로모션에서 눈에 띠는 부분 중에 하나가 바로 타임세일(Time sale)입니다. 10시부터 22시까지 총 5구간으로 시간을 나눠, 마감효과를 극대화시키고 있습니다.


유아동 카테고리는 단품 구매보다 세트구매가 많고, 또한 미래의 소비까지 염두해 두고 구매량을 정하기 때문에 프로모션을 진행할 경우 효과가 좋은 카테고리입니다. 또한 소황제처럼 고가, 브랜드, 친환경, 수입 브랜드 등 <가격-품질 연상효과> 등의 마케팅 요소가 잘 반영되는 카테고리이기도 합니다.


굳이 마케팅 비용을 추가해서 <쿠폰세일>을 진행하는 것보다 차별화된 상품구성과 특별한 가격 제안만으로도 볼 품 있는 대형 기획전(프로모션) 페이지를 구성해볼 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트래픽 유도나 네이버 타임보드와 같은 고가의 배너의 랜딩용으로 해당 페이지를 구성하려면 보조금(Subsidy)를 통해 가격적 비교우위를 완성, 제대로된 특가 상품을 밀어보는 것도 페이지 활성화에 도움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http://baby.tmall.com/?spm=3.1000473.296814.d1.yl3Yeb




추가적으로 페이지에 <Lynx 링스>라는 의류브랜드 산모 라인 출시에 <아이패드 미니>를 경품 내걸어 중국의 마이크로 블로그인 Weibo에 바이럴 마케팅을 진행하고 있었습니다. 링스는 해당 프로모션 페이지에 몰린 트래픽을 통해 자신의 신규 라인 런칭을 홍보할 수 있고, 티몰은 관련해서 경품 협찬 및 링크 클릭에 따른 CPC 광고비용을 링스에게 요청할 수 있는 구조라서 WIN-WIN 전략으로 볼 수 있습니다.


※ 웨이보(Weibo)는 중국 소셜 네트워킹 및 마이크로 블로그 서비스로 한국의 싸이월드와 미국의 페이스북 및 트위터의 중간 형태를 띠고 있습니다. 국내의 유명 한류스타들도 중국의 웨이보를 통해 자신의 일상의 모습을 팬들에게 전하기도 합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