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다공작소

[블로그 홍보 마케팅 효과] 검색최적화를 통해 검색 노출의 빈도를 극대화하라 본문

블로그팁

[블로그 홍보 마케팅 효과] 검색최적화를 통해 검색 노출의 빈도를 극대화하라

수다공작소 2013. 4. 8. 18:54

<마이클코어스 해밀턴백>에 대한 블로그 포스팅을 실시한 이후 주간 114번 정도의 키워드 유입이 발생했습니다. <인기명품백, 명품백 추천> 등의 연관검색어까지 포함하면 그보다 더 많은 분들이 해당 포스트가 보셨을 것입니다. 


평상시 매출이 나오지 않던 가방이 블로그 홍보와 더불어 갑자기 매출이 일어난 것은 특별한 일이 아닙니다. 블로그는 고객과 판매사이트를 잇는 가장 좋은 수단 중 하나입니다.




저처럼 오랫 동안 블로그를 운영/유지한 경우에는 포털 검색 첫 페이지에 블로그 포스트가 노출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검색최적화(SEO) 단계를 거친 글의 경우, 검색에 의한 노출 빈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블로그 글의 노출을 좌우하는 <검색최적화>는 네이버의 자동완성 검색어나 연관검색어, 혹은 키워드 광고 사이트의 키워드 체크를 통해 실행할 수 있습니다. 


아래 이미지를 보면 3번째에 본인의 글이 노출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블로그 유입체크는 아래와 같이 일어납니다. 사이트 별로, 검색포털 별로 처리되기 때문에 다양한 컨텐츠를 보유한 블로그의 경우는 검색어 유입만으로도 트렌드를 파악할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 쿠폰에 대한 검색어도 지속적으로 들어오는 것으로 보아서 페이스북 쿠폰에 대한 사람들의 관심도 높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홍보성 글을 쓸 경우에는 단순하게 광고만 하는 글을 써서는 안 되고, 왜 이런 광고를 하는지 그리고 왜 이 상품을 구입해야 하는지에 대한 짧막한 설명이 곁들여져 있으면 좋습니다. 일반적으로 블로깅을 할 시간이 그리 많지 않고, 제대로 관리하는 것도 쉽지 않기 때문에 모든 룰을 지키는 게 쉽지 않지만 간단한 원칙만 지키며, 노출 빈도와 매출 두 마리를 잡을 수 있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