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다공작소

[페이스북 이벤트] 페이스북 모니터링/분석 서비스 <소셜픽>을 통한 이벤트 프로모션 기획 본문

Facebook

[페이스북 이벤트] 페이스북 모니터링/분석 서비스 <소셜픽>을 통한 이벤트 프로모션 기획

수다공작소 2013. 1. 31. 08:05

페이스북에서는 지금 어떤 일이 벌어지고 있을까? 


'좋아요'와 '공유'가 만드는 무수한 이야기 속에서 기업들은 과연 어떤 지표를 통해 SNS의 프로모션을 기획/운영할까요? 페이스북 모니터링/분석 서비스를 제공하는 쇼셜픽에서 페이스북 트렌드를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어 소개해 드립니다.


'지피지기면 백전백승'이라는 손자병법의 명언이 있습니다. 이 말의 의미는 '자기 자신'부터 철저히 파악해야 문제의 돌파구를 찾을 수 있다는 것입니다. 그만큼 '다른 기업이 어떻게 행동하느냐'는 자사의 의사결정에 중요한 지표가 됩니다.


최근 페이스북 주간 이벤트를 기획하면서 타회사의 케이스 분석을 하게 됐는데, 그때마다 새로운 케이스를 찾는 데 많은 시간을 소비했습니다. 그런데 아래 서비스를 이용하게 되면서 일일이 타기업의 페이스북을 옮겨다니는 불편함을 최소화할 수 있었습니다.


소셜픽의 Today's Facebook 서비스 바로가기


소셜픽에서 제공하는 이 서비스는 이벤트, 쇼핑, 여행, 패션/뷰티 등 페이스북의 카테고리를 기반으로 최근 가장 인기가 있는 담벼락(Wall)을 제공하는 서비스입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