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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료 페이스북 페이지 분석 툴] 지금 나의 페이스북 페이지 순위는 몇 위일까!?

수다공작소 2013. 1. 31. 16:10

■ 무료 페이스북 페이지 분석 툴 (1)|빅풋 바로가기 http://bigfoot9.com/page.aspx


빅풋에서 제공하는 페이스북 페이지 분석 툴을 이용해 NC백화점 페이스북을 분석해 보았습니다. 본 서비스는 총 4가지 영역으로 페이스북 페이지를 분석하고 있습니다. 그 영역은 다음과 같습니다.


1. Fans (Page Likes)

2. Talking About This

3. Page Loyalty

4. Page Engagement


여기서 Page loyalty나 page engagement는 유엑스코리아에서 자체개발한 평가지표입니다.




■ 빅풋을 이용한 실제적인 데이터 분석 사례NC백화점 페이스북



1. NC백화점은 최근 한 달 동안 1주일에 5개의 포스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2. 컨텐츠는 주로 수요일에, 발행 시간은 오전 11시에 몰려있습니다. 

3. 고객(팬)들은 월, 수, 금에 주로 댓글을 달았고, 하루 중에는 출퇴근 시간과 점심시간에 반응을 보였습니다.


Tip. 페이스북의 주요 사용자는 2030세대입니다. 이들의 라이프 사이클을 살펴보면, 출근 직후 09시, 점심 12시~13시, 그리고 퇴근 후 귀가하는 19시, 20시에 주로 스마트폰을 사용한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4. 순수 텍스트 컨텐츠보다 이미지, 즉 비쥬얼 믹스된 컨텐츠를 발행하고 있습니다.

5. 남성보다는 여성의 좋아요 비율이 두 배 높았고, 댓글 또한 여성이 압도적으로 많이 달았습니다.(75%)


Tip. 퇴근 직후 여성 고객들의 공감을 불러일으킬 수 있는 공감형 컨텐츠를 개발해 적용합니다. 소셜 큐레이팅 시대라서 구지 직접 컨텐츠를 생산하지 않아도 됩니다. 아직 많이 전파되지 않은 좋은 컨텐츠들이 많기 때문에 적재적소에 사용하면 공감과 더불어 브랜드 홍보 효과까지 누려볼 수 있습니다.




6. H백화점과 비교한 결과, 정량적인 수치는 절대적으로 낮았으나 참여도 면에서는 비등한 결과를 보였습니다.


■ 무료 페이스북 페이지 분석 툴 (2)Innogager 바로가기 http://innogager.com



이노버즈 미디어에서 무료로 제공하고 있는 페이스북 분석 툴입니다. 이 서비스는 이노버즈 미디어의 페이스북 앱을 통해 실행됩니다. 이 서비스의 장점은 서비스에 등록되지 않은 브랜드의 페이스북도 분석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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