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다공작소

코덱이 필요 없는 강력한 무료 동영상 플레이어 초코플레이어! 본문

블로그 이야기/블로그 서비스

코덱이 필요 없는 강력한 무료 동영상 플레이어 초코플레이어!

수다공작소 2010. 5. 12. 08:30
  
고화질 영상 재생 능력이 탈월한 초코플레이어
초코플레이어는 고화질 영상 재생 능력이 우수

고화질 영상을 원할히 재생이 가능하고, 다양한 코덱지원은 기본이며, 편리하고 간단한 UI가 매력적인 초코 플레이어(Choco Player)를 이용해 보세요. DivX, HDTV, H.264/AVC 고해상도 지원으로 또렷하고 선명한 영상을 제공하며‘풀HD’영상인 1080p 해상도 영상도 부드럽게 재생할 수 있답니다.

내장코덱만으로 대부분의 동영상을 재생 

관련 코덱이 없으면 동영상이 재생되지 않는다는 거 다 아시죠? 초코플레이어는 내장된 코덱만으로 웬만한 동영상은 다 재생시키는 괴물급 플레이어랍니다. 

대한민국 대표 3대 플레이어 중 어떤 프로그램을 사용하시나요? 곰 플레이어, KMP, 초코플레이어? 

곰플레이어 좋긴한데, 광고가 너무 많고, 종종 쓰지도 않는 기능까지 들어있는 통합팩을 다운받아져서 깔끔한 거 좋아하는 제겐 좀 부담스런 제품이었어요. 

곰플레이어에서는 일부 wmv 포맷의 동영상 파일이 구간검색 바가 먹히지 않는 문제가 발해서 kmp로 갈아탔으나 kmp 또한 mpeg 포맷의 파일의 구간검색이 원활하지 않았고, 종종 끊기며 버퍼링이 생겨 다시 곰플레이어로 회귀했다. 

어차피, 곰플레이어에서는 wmv 의 구간검색이 용이하지 않고, kmp 에서는 mpeg 포맷의 구간검색이 용이하지 않다면, 굳이 어느 플레이어가 더 낫다 랄 것이 없는 셈이 되어버린다.1) 

화질에선 초코플레이어가 뛰어나지만 아직 출시된지 얼마안된거라 그런지 세부적인 기능면에선 떨어집니다. 기본적인 부분에 대해 충실한 것도 좋지만 고급사용자들을 위해 좀더 신경을 써야 할것 같네요. 그리고 제 생각이지만 간단한 기능에 충실하게 만든 가벼운 버전과 좀 무겁더라도 세밀한 기능을 가진 버전 두가지로 나눠도 좋을듯 합니다.2)

실제 초코플레이어의 구동 모습



화질에 강한 초코플레이어 다운받는 곳 http://www.chocoplayer.com/

-------------------------------------------
1) 내용출처 http://fendee.egloos.com/10413145
2) 내용출처 http://suldo.com/171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