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다공작소

블로그 방문자수 늘리는 방법 大공개 제4탄 <이슈키워드 활용> 본문

블로그팁

블로그 방문자수 늘리는 방법 大공개 제4탄 <이슈키워드 활용>

수다공작소 2010. 6. 27. 22:34
 슈렉에 등장했던 귀여운 고양이가 현실에 나타나다?!

 선택받지 못한 이슈는 방문자를 늘릴 수 있는 블루오션

다음뷰의 키워드를 통해 블로그 방문자수를 늘리는 방법입니다. 보다시피 슈렉과 빅토리아는 이슈어이기는 하지만 <베스트로 선정된 키워드>는 아닙니다. 하지만 키워드 검색시 이슈로 떠오르고, 그 밑을 보시면 제 글이 노출되어 있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지금도 꾸준히 들어와서 조회수만 거의 200을 넘었습니다.

▲ 혜성처럼 등장한 예능 샛별, 빅토리아의 빵 터진 <몰라요>

이슈키워드 중심으로 글을 쓰다보면 베스트가 될 확률도 높아지지만 베스트가 되지 않더라도 이슈 키워드 아래 글이 노출될 확률이 높아집니다.
 
 다음의 광고주 관련 글을 써봐

또한 다음의 광고주 관련 글을 쓰면 베스트가 될 확률이 높아집니다. 스마트폰 관련 글을 쓴다고 가정하면 과연 어느 회사를 선택해야 할까요? 정답은 삼성입니다. 일단 스마트폰 관련 키워드 중 베스트로 올라간 글을 살펴보면 유독 삼성이 많습니다. 물론 광고주의 스폰이 달라질 때는 또 키워드도 달라집니다.

 주간, 월간 키워드 분석를 분석해봐

또한 매일의 베스트 이슈를 분석해 일주일 혹은 한달간의 데이터를 확보한 뒤 전체적인 흐름을 분석하고 그에 맞게 글을 발행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주식에서 상한가를 치려면 주식의 트렌드를 읽어야 하듯 다음뷰에서 상한가를 치려면 베스트 키워드의 선정 방식을 읽어야 합니다. 6.25 새벽에는 6.25 전쟁 관련 콘텐츠를, 발렌타인데이에는 발렌타인 콘텐츠를, 어떻게 보면 가장 단순하면서 확실한 방법인 날짜별로 키워드를 선정하는 것입니다. 또한 네이버 실시간 인기 검색어보다는 다음의 실시간 인기검색어를 바탕으로 글감을 찾는 것도 좋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