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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다공작소
죽은 CEO의 살아있는 아이디어; 샘 월튼(Sam Walton) 본문
p446 "월마트의 매출액은 미국 국내총생산의 약 2퍼센트에 달한다."
월튼은 월마트가 똑같은 제품을 더 싸게 판매하도록 이끌었다.
p438 "그는 학교 캠퍼스에서 인기를 유지하는 굉장히 쉬운 비결을 발견했는데 그것은 복도를 걸아가다 마주치는 상대가 말을 걸기 전에 먼저 인사를 건네는 것이었다. (중략) 월마트에서는 그것을 '3미터의 법칙'으로 불렀다."
시대의 변화를 읽고 남보다 더 일찍 기회를 잡은 샘 월튼
p451 "미국의 자동차 문화로 몇 킬로미터 운전하는 것쯤은 대단찮게 여긴다는 생각에 맥도날드가 화이트 캐슬 레스토랑을 꺾을 수 있다고 확신했던 레이 크록처럼, 샘 역시 저렴한 가격으로 승부한다면 쇼핑객들에게 기꺼이 자동차 시동을 걸게 만들 수 있다고 판단했다."
; 아무리 번역된 책이라고는 하지만 이 문장은 완전 1차원적 번역이네요.
p453 "애덤 스미스의 가르침처럼 "우리가 저녁식사를 할 수 있는 것은 푸주간 주인이나 양조장 주인, 빵 제조업자들의 박애심 덕분이 아니다. 오히려 그들의 돈벌이에 대한 관심 때문이다."
가위경제(Scissors Economy)
"고객을 위해 1달러를 절약할 때마다 우리는 경쟁에서 한 걸음 앞서게 된다."
p454 "'날마다 낮은 가격'이라는 모코를 내건 월마트는 고아고에 많은 돈을 낭비할 필요가 없었다. 대신 입소문이 톡톡히 제구실을 했다."
샘 월튼이 추구했던 유일한 가치
p461 "샘 월튼처럼 코스트코 CEO인 짐 세네갈도 고객들이 얼마나 많은 돈을 절약했는지 뿌듯해하면서 매장을 나서기를 바란다.
p462 "월마트와 비교하자면 코스트코는 제품의 품질을 크게 높이는 방법으로 샘의 모델을 개선했다. 코스트코 자체 브랜드인 커크랜드(Kirkland)는 컨수머 리포트의 평가자들에게 종종 최고의 점수를 받기도 한다."
p434 "샘 월튼은 우리에게 절약 정신과 겸손함, 고향의 가치를 가르쳐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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