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다공작소

모아서 보는 세상 <메타 사이트> 본문

블로그 이야기/블로그 서비스

모아서 보는 세상 <메타 사이트>

수다공작소 2011. 5. 10. 14:50

▲ 위드블로그 메인페이지

블로그를 이용한 홍보 전략! 위드블로그에서 시작해보세요!

위드블로그는 블로그 기반의 리뷰 전문 사이트입니다. 다양한 상품들을 무료로 체험할 수 있고, 우수 리뷰어에 대해서는 상당 수준의 수익을 나눠줍니다.

위드블로그는 블로그 메타사이트로 유명한 올블로그(http://www.allblog.net/)가 주체가 되어 운영되는 <블로그 수익 모델>로 지속적인 성장을 거듭해 나가고 있습니다.

▲ 올블로그 메인페이지

* 메타사이트(metasite) 여러 사이트에 있는 정보를 한곳에 모아주는 웹사이트다. 메타(meta)는 본래 ‘한 차원 높은’을 의미한다.


▲ 트위터와 페이스북, 포스퀘어 등의 SNS를 연결, 훗스위트(http://hootsuite.com)


기업형 트위터나 페이스북을 운영하고 있다면 위의 사이트를 이용해 고객 분석과 유입 URL 분석을 해 좀 더 고객에 맞는 SNS 블로깅을 해야 하지 않을까?

하루하나(http://www.haroohana.com/main/home)

 


일단 가입만 하면 트위터와 페이스북 연동기능으로 해당 가입 아이디가 아니어도 로그인 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해놓고 있다.

다른 소셜커머스 사이트의 상품을 모아서 노출해주고 있지만 자체적으로 특가쿠폰을 판매하고 있는데, 자체 시스템이 아닌 G마켓을 이용해 판매하고 있음(혹은 Cost per Purchase 광고일 수 있음)이 이색적이었다. 선택과 집중이 만들어낸 결과다. 그동안 다양한 정보를 한 데 묶어놓은 온라인 사업이 많았지만 시대의 흐름에 따라 전혀 다른 컨텐츠를 통한 중계 수수료를 수익기반으로 삼는 업태가 많이 증가했다.

▲ 하루하나의 G마켓 쿠폰 판매(Cost Per Purchase)

▲ 하루하나의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 티켓초이스

▲ 쿠폰차트: 판매량을 기준으로 1위부터 100위까지의 상품들을 보여주는 서비스

현재 소셜쇼핑업체는 업계 추산 350여개, 메타소셜쇼핑사이트는 70여개 존재한다. 메타사이트 중 업계 1위인 ‘쿠폰차트’는 랭키닷컴 추산 결과 2월 10일 방문자 수가 22만명을 육박한다. 메타사이트들 가운데 1위를 기록하고 있고, 국내에서 접속하는 모든 사이트 가운데 150위에 해당되는 수준이다. 이 웹 교통량(트래픽)을 바탕으로 쿠폰차트는 한 주에 4000만원 가까운 매출을 기록하고 있다.(발췌:메타사이트가 뜬다…가격비교에서 소셜쇼핑·SNS로 진화(LINK)
 
▲ 티켓몬스터의 랭키닷컴 순위

▲ 레뷰의 N서울타워 홍보블로거 모집 이미지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