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다공작소

[아마존닷컴의 골드박스] 타임세일로 고객의 마음을 훔치다! 본문

Shopping

[아마존닷컴의 골드박스] 타임세일로 고객의 마음을 훔치다!

수다공작소 2013. 3. 27. 19:57

아마존의 골드박스(Gold Box) 


아마존의 골든박스는 일종의 타임세일입니다. 고객이 원하는 상품과 차별화된 가격을 제안하여 정해진 시간 안에 최대한으로 매출을 끌어올리기 위한 전략입니다.



Deal of the Day & Lightning Deals


골드박스는 당일 내내 진행되는 딜과 말 그대로 반짝하고 마는 타임 딜이 있습니다. 위 이미지를 보시면 28일 현재 아마존의 그 날의 딜은 <헤리포터 마법의 컬렉션>이며 새벽 12시부터 진행되는 타임세일 품목은 14K 백금을 활용한 다이아몬드 귀걸이입니다.





아마존닷컴은 정해진 시간에 지속적으로 번개 딜을 진행함으로써 고객들의 사이트 방문을 유도한다. 만약 상대적으로 고객 유입이 적은 밤 시간대에 이런 판매 장치를 해둔다며 매출을 커버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다. 또한 이후에 진행할 딜의 간략한 정보를 사전에 공지함으로써 - 위의 경우 다음 딜은 로지텍 블루투스 오디오 장치입니다(This is a can't miss opportunity on a Logitech bluetooth audio device) - 방문자들의 관심을 환기시킵니다. 


아마존닷컴의 상품광고


보통 종합쇼핑몰은 자사 사이트의 대부분의 레이아웃을 자신이 파는 상품으로 채웁니다. 하지만 트래픽을 어느 정도 발생하는 사이트라면 그 레이아웃의 일부분을 통해 광고를 집행할 수 있습니다. 아마존의 자사 사이트의 상단을 광고채널로 활용하고 있습니다. 

 


물론 광고를 클릭하면 아래와 같이 해당 상품이 판매되는 곳으로 이동합니다. 하지만 이런 장치를 통해 아마존은 업체에게 더 높은 수수료나 CPA(Click per Action) 비용을 요구할 수 있게 됩니다. 만약 방대한 양의 고객DB를 구축한 사이트라면 이메일 발송만으로 광고를 유치할 수 있고, 이를 통해 추가 이익도 기대해 볼 수 있습니다. 


우리가 잘 아는 대형카페 <레몬테라스/중고나라>와 같은 곳도 엄청난 카페회원을 담보로 상당수준의 광고비로 기업처럼 운영됩니다.





아마존닷컴의 쿠폰


아마존의 쿠폰 페이지를 통해 고객들이 한눈에 쿠폰 상품을 볼 수 있게 만들었습니다. 또한 판매자가 쉽게 자신의 상품을 프로모션할 수 있도록 도왔습니다. 이렇게 노출된 쿠폰은 하나의 광고게시판 역할을 할 뿐만 아니라 매출을 올리는 데도 도움을 줍니다.



씨제오쇼핑의 씨제이오클락 등이 아마존의 골드박스에 등에서 판매 아이디어를 취하지 않았을까 싶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