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다공작소

[칸 국제광고제] 광고인들의 꿈이 실현되는 곳, 칸 국제 광고제(Cannes lions)가 궁금하다면!? 본문

상식

[칸 국제광고제] 광고인들의 꿈이 실현되는 곳, 칸 국제 광고제(Cannes lions)가 궁금하다면!?

수다공작소 2013. 2. 13. 16:00

칸 국제광고제, 모든 광고인들의 꿈의 집합체가 아닐까? 60여년 넘게 이어온 그 명성에 걸맞게 전 세계의 광고대행사 및 광고주들이 모이는 광고의 축제 현장이다.


만약 가장 신선하고 재미있는 광고 결과물을 보고자 한다면 칸 국제 광고제의 수상작을 놓치지 않았으면 한다. 아래는 한국 테스코 홈플러스의 칸광고제 수상작과 그 외 사례이다.


테스코 홈플러스의 2012 칸광고제 수상작 



BACKGROUND


한국에서 테스코 홈플러스는 업계 1위 이마트에 비교해 매장수가 상대적으로 적다. 한국인들은 접근성과 편리성의 이유로 집과 가까운 매장에서 쇼핑을 하는 경우가 많다. 그런 이유로 업계 2위인 홈플러스는 매장수 부족이란 병목을 해결하기 위해 다음과 같은 방법을 취했다.


MISSION 어떻게 매장수를 늘리지 않고 업계 No.1이 될 수 있을까?


IDEA 매장을 고객 곁으로 움직이면 어떨까?


우리는 가상의 매장을 만들어 고객들의 일상 속으로 침투시겼다. 우리의 첫 번째 시도는 지하철이었다. 비록 가상의 매장이었지만 디스플레이는 실제 매장 속의 모습과 아주 동일하게 했다. 한 가지 다른 점은 쇼핑할 때 스마트폰을 사용한다는 점이다.


This is how it works

1. 스마트폰으로 상품의 QR코드를 스캔한다.

2. 상품은 자동적으로 당신의 온라인 장바구니에 담긴다.

3. 온라인 구매 결제가 끝나면 당신의 집으로 해당 상품이 배송된다.


칸 국제 광고제 Grand Prix 수상작 감상하기



칸 광고제에 참가하려면 칸 라이온스 사이트에 3월 28일 전까지 광고물의 결과를 정리해 제출해야 합니다. 아래 내용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SUBMIT YOUR WORK BEFORE 28 MARCH


Entries across all of the Cannes Lions categories are open. Submit your best work and discover if it is good enough to impress our world-class juries and earn you a place on stage in Cannes this June as we celebrate our 60th year rewarding the best in global communications. 


참가하기 https://www.canneslions.com/awards/


Cannes Lions 2012 Highlights




Source https://www.canneslions.com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