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cent Posts
Recent Comments
수다공작소
2012년을 이끌어갈 대세는? <트렌드코리아 2012>를 통해 본 2012년 HOT 트렌드 본문
출간되자 마자 베스트셀러로 등극한 <트렌드코리아 2012>는 각 분양의 전문가 집단(트렌트 수집 패널)을 통해 가장 한국적인 트렌트를 소개한다.
책의 전반부는 2011년의 트렌드를 정리하고, 2012년은 다가올 2012년의 트렌드 소개하고 있다.
책의 전반부는 2011년의 트렌드를 정리하고, 2012년은 다가올 2012년의 트렌드 소개하고 있다.
■ 책의 일부분
■ Deliver True Heart 진정성을 전하라
p185 신뢰의 위기, 체험경제로의 진전, 리얼리티의 중요성, 정보매체의 발달
→ 공감(감정이입)
예) 마케팅도구: 스토리텔링(Storytelling); 지미추
일관되고 확고한 정체성이 전달될 때, 소비자 관점에서의 경험적인 진실과 일치해 공감을 이끌어낼 때
p281 "상상력이 곧 생산력인 세상에서 스토리텔링은 소비자의 마음을 얻을 수 있는 핵심 무기다.
■ Rawganic Fever
예) 100% 천연유기농제품(자연적 진정성, autherticity), 아이폰(독창적), 수제햄버거/슬로푸드(특별한)
테니스 선수 출신의 라코스테 창업주(연관성의), 톰즈슈즈(Social Marketing, 영향력 있는)
예) 모로코 아르간 오일(특별한)
■ Attention! Please
예) 하의실종패션, Hyper-competition, SBS "짝", "도가니"
예) 자기노출 "포스퀘어 SNS"
■ Give'em personalities; Personalization(의인화)
예) 정원아(청정원의 의인화, 감정이입empathy)
■ Over the Generation; 세대공감
예) 써니, 나는 가수다
■ Neo-minorism <MUJI>; No Brand, 부티크 문화
예) Busking; 장재인
예) 구글의 주요 수인원은 거대기업이 아니다. 꽃배달, 제과점 등의 자잘한 광고주로부터 수익이 나온다.
* Long-tail Law; 80%의 사소한 다수가 20%의 핵심소수보다 뛰어난 가치 창출 = 역파레토 법칙
■ Blank of my life; Less
p185 신뢰의 위기, 체험경제로의 진전, 리얼리티의 중요성, 정보매체의 발달
→ 공감(감정이입)
예) 마케팅도구: 스토리텔링(Storytelling); 지미추
일관되고 확고한 정체성이 전달될 때, 소비자 관점에서의 경험적인 진실과 일치해 공감을 이끌어낼 때
p281 "상상력이 곧 생산력인 세상에서 스토리텔링은 소비자의 마음을 얻을 수 있는 핵심 무기다.
■ Rawganic Fever
예) 100% 천연유기농제품(자연적 진정성, autherticity), 아이폰(독창적), 수제햄버거/슬로푸드(특별한)
테니스 선수 출신의 라코스테 창업주(연관성의), 톰즈슈즈(Social Marketing, 영향력 있는)
예) 모로코 아르간 오일(특별한)
■ Attention! Please
예) 하의실종패션, Hyper-competition, SBS "짝", "도가니"
예) 자기노출 "포스퀘어 SNS"
■ Give'em personalities; Personalization(의인화)
예) 정원아(청정원의 의인화, 감정이입empathy)
■ Over the Generation; 세대공감
예) 써니, 나는 가수다
■ Neo-minorism <MUJI>; No Brand, 부티크 문화
예) Busking; 장재인
예) 구글의 주요 수인원은 거대기업이 아니다. 꽃배달, 제과점 등의 자잘한 광고주로부터 수익이 나온다.
* Long-tail Law; 80%의 사소한 다수가 20%의 핵심소수보다 뛰어난 가치 창출 = 역파레토 법칙
■ Blank of my life; Less
'Book Review' 카테고리의 다른 글
[색깔심리] 좋아하는 색깔로 알아보는 아이의 심리상태가 궁금하신가요? (15) | 2012.10.04 |
---|---|
가르시아 장군에게 보내는 편지 내용 정리 (3) | 2012.09.29 |
재미있는 가죽이야기 "오징어가 가장 가죽이랑 비슷하다는 사실 아시나요?" (2) | 2011.12.27 |
바이럴, 버즈, 입소문 마케팅 혁명 (5) | 2011.12.14 |
<미디어의 속성-맥루한> 생각하지 않는 사람들(니콜라스 카) (2) | 2011.12.01 |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