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다공작소
[아마존닷컴의 골드박스] 타임세일로 고객의 마음을 훔치다! 본문
아마존의 골드박스(Gold Box)
아마존의 골든박스는 일종의 타임세일입니다. 고객이 원하는 상품과 차별화된 가격을 제안하여 정해진 시간 안에 최대한으로 매출을 끌어올리기 위한 전략입니다.
Deal of the Day & Lightning Deals
골드박스는 당일 내내 진행되는 딜과 말 그대로 반짝하고 마는 타임 딜이 있습니다. 위 이미지를 보시면 28일 현재 아마존의 그 날의 딜은 <헤리포터 마법의 컬렉션>이며 새벽 12시부터 진행되는 타임세일 품목은 14K 백금을 활용한 다이아몬드 귀걸이입니다.
아마존닷컴은 정해진 시간에 지속적으로 번개 딜을 진행함으로써 고객들의 사이트 방문을 유도한다. 만약 상대적으로 고객 유입이 적은 밤 시간대에 이런 판매 장치를 해둔다며 매출을 커버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다. 또한 이후에 진행할 딜의 간략한 정보를 사전에 공지함으로써 - 위의 경우 다음 딜은 로지텍 블루투스 오디오 장치입니다(This is a can't miss opportunity on a Logitech bluetooth audio device) - 방문자들의 관심을 환기시킵니다.
아마존닷컴의 상품광고
보통 종합쇼핑몰은 자사 사이트의 대부분의 레이아웃을 자신이 파는 상품으로 채웁니다. 하지만 트래픽을 어느 정도 발생하는 사이트라면 그 레이아웃의 일부분을 통해 광고를 집행할 수 있습니다. 아마존의 자사 사이트의 상단을 광고채널로 활용하고 있습니다.
물론 광고를 클릭하면 아래와 같이 해당 상품이 판매되는 곳으로 이동합니다. 하지만 이런 장치를 통해 아마존은 업체에게 더 높은 수수료나 CPA(Click per Action) 비용을 요구할 수 있게 됩니다. 만약 방대한 양의 고객DB를 구축한 사이트라면 이메일 발송만으로 광고를 유치할 수 있고, 이를 통해 추가 이익도 기대해 볼 수 있습니다.
우리가 잘 아는 대형카페 <레몬테라스/중고나라>와 같은 곳도 엄청난 카페회원을 담보로 상당수준의 광고비로 기업처럼 운영됩니다.
아마존닷컴의 쿠폰
아마존의 쿠폰 페이지를 통해 고객들이 한눈에 쿠폰 상품을 볼 수 있게 만들었습니다. 또한 판매자가 쉽게 자신의 상품을 프로모션할 수 있도록 도왔습니다. 이렇게 노출된 쿠폰은 하나의 광고게시판 역할을 할 뿐만 아니라 매출을 올리는 데도 도움을 줍니다.
씨제오쇼핑의 씨제이오클락 등이 아마존의 골드박스에 등에서 판매 아이디어를 취하지 않았을까 싶습니다.
'Shopping' 카테고리의 다른 글
[쇼핑일기] 텐바이텐, 1300K에서 봄비의 마음을 훔치다! (1) | 2013.04.07 |
---|---|
[실리콘 주방조리기구 추천] 모던하우스 실리콘 조리기구 5P세트 9,900원 (2) | 2013.04.04 |
[단체선물/답례품/사은품 대량 구매 신청접수] 모던하우스의 인기상품으로 사랑의 마음을 전하세요! (0) | 2013.04.03 |
[혼수장만 추천] 2001MALL이 마련한 수입 주방 명품 브랜드 모음전 (4) | 2013.03.27 |
[모던하우스 Modern House] 주방의 색을 더하는 모던하우스 그릇세트, 주방 실속세트 (2) | 2013.03.2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