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다공작소

화이트데이 3월 14일 데이마케팅 매월 14일 마다 남성들은 "괴롭데이" 본문

Thinkgood/News & Issue

화이트데이 3월 14일 데이마케팅 매월 14일 마다 남성들은 "괴롭데이"

수다공작소 2012. 2. 20. 12:12

화이트데이 3 14


유통업계에 따르면, 롯데 백화점의 경우 지난해 화이트데이 시즌인 3 7일부터 14일까지 여성용 핸드백, 액세서리 등 잡화 품목의 매출이 저년 같은 기간보다 22.1% 증가했다.

 

화장품은 25~28%가량의 높은 판매율을 보였으며, 일부 명품백은 평상시보다 판매량이 3배 이상 많았다. 신세계백화점도 여성 관련 제품 매출이 2~3배가량 증가했다. 이 기간 남성 구매 고객의 비율도 10% 포인트 뛰었다.

2 14일 밸런타인데이

3 14일 화이트데이

5 14일 로즈데이

6 14일 키스데이

8 14일 그린데이

9 14일 포토데이

10 14일 와인데이

11 14일 무비데이
12 14일 허그데이


발렌타인데이, 빼빼로데이, 미샤데이, 이니스프리데이 고객들의 구매심리를 자극하고, 소비 상황을 인위적으로 만들어서 매출을 올리는 데이마케팅의 대표적인 예이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