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다공작소

[6.25전쟁 기념 이벤트] ON세상에, 대한민국 6.25 들여다보기! 본문

Thinkgood/My thoughts

[6.25전쟁 기념 이벤트] ON세상에, 대한민국 6.25 들여다보기!

수다공작소 2010. 6. 7. 22:37

천안함 사건의 진상규명으로 인해 남북한의 관계가 그 어느 때보다도 삐딱선을 그리고 있는 이때, 6.25가 60주년을 맞게 됩니다. 불과 60년 전, 우리는 광복의 기쁨을 채 누리기도 전에 동족학살이라는 비극의 역사를 맞이하게 됩니다. 서구열강의 이권다툼으로 인해 명분없이 꼭두각시처럼 서로에게 총포를 겨눴던 탓일까요? 아직도 우리는 우리 가슴에 박힌 민족상잔의 파편들을 뽑아내고 있습니다.

 변화를 두려워하는 북한

서해교전, 아웅산 테러사건, 김현희 KAL기 폭파사건 등 시절마다 옵션처럼 등장해 '북풍'이란 신조어를 만들었던 북한의 만행. 그럼에도 마냥 분노할 수 없었던 한민족이란 DNA. 구소련의 붕괴로 냉전시대가 종식되었지만, 지금까지 굳건히 이권을 지키기 위해 체제유지에 사력을 다하는 북한의 지도세력들.

 스무 해 넘도록 통일은 남의 일

서독과 동독이 통일되는 과정을 보면서, 베들린 장벽이 무너지는 장면을 뉴스를 통해 목격하면서 남북통일에 대한 일말의 희망을 품어왔지만 벌써 스무 해가 넘도록 통일은 남의 나라 일이었다. 고 정주영 회장의 대북민간외교가 이제나 저제나 실효를 거둘까 내심 기대도 했봤지만, 최근 개성공단이 천안함의 볼모가 되는 꼴을 보면서 '통일의 길'은 여전히 멀고도 먼 남의 일로 느껴졌다

 황장엽이 보는 남과 북



 참전용사들의 숭고한 희생


어떻게 보면 남북전쟁은 피할 수 없는 당면과제였습니다. 만약 그때 당시 참전용사들의 숭고한 피의 희생이 없었다면 더이상 대한민국은 존재하지 않았을 테니까요. 지금은 강산이 여러번 바뀔 정도로 과거사가 됐지만, 분명 우리는 그들에게 오늘을 빚졌습니다



Mission l On세상에, 대한민국!! 이벤트 참여하고, 6.25를 알려주세요. 가입하지 않고 참여할 수 있습니다. 참여시 경품도 지급되니 서둘러주세요. 특히 블로그나 트위터의 스킨을 바꾸는 이벤트는 나라사랑의 메시지를  SNS서비스로 전할 수 있어서 추천합니다. 저도 트위터의 스킨을 ON세상에, 대한민국으로 바꿨습니다.


남아공이 6.25 참전국이었다는 사실을 알고 계셨나요? 형제의 나라라고까지 불리는 터키는 익히 아셨을지 모르지만, 남아공은 금시초문이었을지 모릅니다. 이 이벤트는 바로 그 점을 알리기 위해 기획됐습니다. 우리의 역사이고, 더군다나 잊지 말아야 할 역사임에도 아는 것보다 모르는 게 더 많은 게 사실입니다. 특히 요즘 세대들은 지리한 과거보다는 순간의 현실을 더 중시하기에 이런 홍보는 어찌보면 시대적 과제일지 모르겠습니다.

 하나. On세상에 무궁화 꽃이 피었습니다!



6.25전쟁 참전용사에 대한 감사와 평화를 기원하는 메시지를 올리며, 세계지도에 무궁화가 채워집니다. 세계지도 내 미국, 영국, 터키 등의 21개 국가를 클릭하면, 참전형태 및 기간, 희생상황 등 각 국가의 참전내용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둘. On세상에 태극기 휘날리며!

호국영령과 고 이하늘 양을 추모 합니다. 이하늘 양은 지난해 6월 현충일 기념 조기를 게양하다가 추락사한 제주 외도 초등학교 3학년 학생입니다. 블로그 및 트위터에 태극기 이미지를 다운받는 디지털 ‘태극기 달기’ 캠페인을 진행합니다.

 셋. 6.25 시간여행

6.25전쟁과 관련된 역사적 사실을 확인할 수 있는 퀴즈이벤트로 진행되며, 6.25전쟁 연대표, 주요통계, 영웅이야기 등을 제공하여 6.25전쟁에 대한 지식을 드립니다.

이벤트에 참여 해 주신 분들께는 아이팟 터치, 디지털 카메라, 백화점 상품권 등 푸짐한 경품권을 드립니다.

이벤트 페이지 바로가기ㅣhttp://koreanwar60event.korea.kr

이벤트 관련 이미지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