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다공작소
페이스북 마케팅! 이벤트보다는 <공감대 형성>이 더 강력하다! 본문
펜이 칼보다 더 강하다
펜이 칼보다 더 강하다는 말이 있습니다. 오늘 그런 예시를 보게 되서 공유하려고 백만 년만에 블로그에 글을 씁니다. <뉴스몬>이라는 페이스북 페이지가 있습니다. <페이스북 뉴스채널>이라는 기치 하에 뉴스몬그룹이란 IT회사에서 만든 페이스북 페이지입니다.
초기부터 <좋아요>한 덕분에 간간히 글을 받아보고 있었는데, 청년의 뜨거운 열정과는 달리 페이스북 반응은 그리 좋지 못했습니다. 불과 몇 주 전만해도 좋아요 5백 대 중반이었는데, 오늘 1700명을 가뿐히 넘기며 그 가능성을 열어제쳤습니다. 물론 성공을 이야기하기에는 시기상조인 것은 사실입니다.
이 채널을 관리하는 <홍태지>라는 분에게 <뉴스몬>을 블로그로 홍보해주겠다고 약속했는데, 오늘 그 약속을 지키고자 합니다.
공감대 형성으로 엄청나게 퍼져가는 뉴스몬의 글
저도 예전에 유재석과 함께 사진을 찍은 적이 있었는데, 진짜 아래 글처럼 했을까 싶지만, 그가 겸손하고 착한 성품을 가진 연예인임은 틀림 없는 것 같습니다. 아래 글이 은근히 김제동 디스를 표방한다는 재미있는 댓글도 있지만 이 글은 <공감대 형성>이라는 연료로 엄청난 속도로 페이스북에 퍼지고 있습니다.
현재 좋아요만 22,770명! 빵 터진 것치고는 너무 지나치게 터진 느낌입니다. 이 정도라면 블로그의 글이 포털사이트에 메인에 뜬 경우보다 더 강한 노출효과라고 볼 수 있습니다. 아래 글은 <오늘의 유머>라는 커뮤니티에서 퍼온 글인데, 요즘 누구나 쉽게 글을 공유할 수 있는 인터넷 환경이 구축됨에 따라 소셜 큐레이팅이 일반화된 느낌입니다.
'Thinkgood > News & Issue' 카테고리의 다른 글
[스크랩 이벤트] 모던하우스 모던리포터 2기 모집 기념 스크랩 이벤트 (3) | 2012.11.06 |
---|---|
[애슐리]11월의 Happy+ 페이스북 이벤트에 참여하고, 샐러드바 식사권 받아가세요! (6) | 2012.11.02 |
NC백화점 야탑점 캐릭터 팬시 편집샵 <버터> 오픈 이모저모 (4) | 2012.10.27 |
이랜드리테일 웹서포터즈 1기 모집(NC백화점/뉴코아아울렛/2001아울렛/동아백화점) (4) | 2012.10.26 |
캐릭터 팬시 편집숍 <버터> 2001아울렛 분당점 오픈 스케치 (2) | 2012.10.24 |